0 1 min 2 hrs

c 무두질은 쉽게 분해되지 않는 가죽을 동물의 가죽에서 만드는 과정입니다. 종종 산성 화학 화합물인 타닌을 사용합니다. 무두질하는 동안 착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초화이트태닝.

야채 태닝

식물성 무두질제 용액으로 무두질한 가죽은 유연하지만 딱딱한 가죽을 생산하는데, 이러한 가죽은 여행 가방, 가구, 목줄, 벨트, 모자, 하네스에 사용됩니다.

식물성 무두질은 큰 통 안에 있는 큰 틀에 가죽을 엮어 넣고 밤나무, 참나무, 헴록나무의 나무껍질, 나무, 잎, 열매에서 발견되는 천연 제품인 타닌에 노출시키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이 단계에서 가죽은 여러 다른 통으로 옮겨지며, 각각에는 더 강한 타닌 용액이 들어 있습니다. 식물성 무두질은 가죽이 썩거나 수축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미네랄 태닝

미네랄 태닝이나 크롬 태닝은 지갑, 가방, 서류 가방, 신발, 장갑, 부츠, 재킷, 바지, 샌들 등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가죽에 사용됩니다.

미네랄로 무두질한 가죽은 먼저 산과 소금 혼합물에 절입니다. 그런 다음 가죽을 크롬-황산염 용액에 담가둡니다. 이 과정은 식물성 무두질보다 훨씬 빠르며 일반적으로 1일 프로젝트입니다. 크롬에서 유래한 색상 때문에 습식 블루라고도 합니다. 크롬 무두질을 사용하면 더욱 난해한 색상을 낼 수 있습니다.

알데히드 태닝 가죽은 글루타르알데히드나 옥사졸리딘 화합물을 사용하여 태닝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태닝업체가 옅은 크림색이나 흰색으로 인해 젖은 흰색 가죽이라고 부르는 가죽입니다. 이것은 유아용 신발과 자동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크롬 없는” 가죽의 주요 유형입니다. 포름알데히드 태닝(근로자에게 위험하고 많은 사람들이 포름알데히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단계적으로 폐지됨)은 알데히드 태닝의 또 다른 방법입니다. 뇌 태닝 가죽은 이 범주에 속하며 매우 물을 흡수합니다. 뇌 태닝 가죽은 종종 동물의 뇌에서 나온 유화 오일을 사용하는 노동 집약적인 공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이 가죽은 매우 부드럽고 세척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샤무아 가죽 도 알데히드 태닝 범주에 속하며 뇌 태닝과 마찬가지로 물을 매우 흡수하는 가죽을 생산합니다. 샤무아 가죽은 가죽을 태닝하여 원단의 색상을 만드는 알데히드를 생성하기 위해 쉽게 산화되는 오일(전통적으로 대구 기름)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합성 무두질 가죽은 Novolac 또는 Neradol 유형과 같은 방향족 폴리머를 사용하여 무두질합니다. 이 가죽은 흰색이며 식물성 타닌이 부족했던 2차 세계 대전 중에 발명되었습니다. 멜라민 및 기타 아미노 기능 수지도 이 범주에 속하며 현대 가죽에 종종 필요한 충전재를 제공합니다. 요소-포름알데히드 수지도 이 무두질 방법에 사용되었지만, 자유 포름알데히드 형성에 대한 불만이 실현될 때까지 사용되었습니다.

명반 무두질 가죽은 밀가루, 달걀 노른자 등과 같은 다양한 결합제와 단백질 공급원과 혼합된 알루미늄 염을 사용하여 무두질합니다. 순수주의자들은 명반 무두질 가죽은 기술적으로 “타우”된 것이지 무두질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그 결과 나오는 물질은 물에 썩기 때문입니다. 이 공정을 사용하면 매우 밝은 색상의 가죽을 만들 수 있지만, 그 결과 나오는 물질은 식물성 무두질 가죽만큼 부드럽지 않습니다.

오일 태닝

익숙한 워시 가죽(샤무아 또는 ‘chammy’)은 불포화 오일로 무두질하며, 선호하는 제제는 대구 레버 오일입니다. 유용한 무두질 오일에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유 지방산이든 글리세리드 유도체이든, 다중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불포화도는 매우 중요한데, 불포화도가 너무 적으면 오일이 쉽게 산화되지 않아 윤활제로만 작용하고, 불포화도가 너무 많으면 오일이 가교되어 산화로 인해 아마씨 오일처럼 굳어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