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에, 인터뷰 후에 “죄송합니다”라는 이메일을 받는 것은 상당히 실망스럽습니다. 특히 이번 전염병과 같은 상황이 이미 당신을 충분히 좌절시켰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힘든 시기에도 당신은 당신이 원하고 열망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구직 활동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회복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한 번에 하나의 목표
때로는 너무 많은 목표를 설정하면 속박된 느낌을 받고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너무 많거나 다른 직업에 지원하는 대신, 이번 주 또는 이번 달에 입사할 계획인 회사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주 또는 가능하다면 일일 목표를 설정하면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피하고 싶은 실수를 계속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자신이 일하고 싶은 회사에 대해 새로운 전략을 세우고 연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면 꼭 필요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바쁜 일상과 좌절로부터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휴식을 취하세요
그들이 말했듯이,
“때때로 더 높은 도약을 위해 필요한 것은 한 걸음 물러나는 것뿐입니다.”
편안한 마음은 지속적인 압력을 받는 뇌보다 더 잘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이 원하는 대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휴식을 취하고 편안히 앉아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자신을 위로하세요. 가족이나 친구를 방문하고, 관심 있는 활동을 하며, 컴퓨터 화면에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시대에는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의사소통은 인터뷰 당시의 기분을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잠시 휴식을 취하여 육체적, 정신적으로 휴식을 취하세요. 그러면 강타로 반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학습-연습-반복
당면한 일을 아는 사람은 성공을 확신합니다. 특정 지원서를 알고 있었다면 마지막 인터뷰가 더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즉시 작업을 시작하세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에는 결코 늦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 익숙할 것으로 기대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서 자유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기술을 알고 있더라도 연습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기술을 더 많이 연습할수록 자신에 대해 더 많은 자신감을 갖게 되고 확신을 갖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또한 사기를 높이고 구직에 대한 긍정적인 접근 방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여기서의 진언은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계속 배우고, 계속 연습하고, 반복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