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7 mths

사랑니를 뽑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랑니가 꼭 필요한지 묻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사랑니가 실제로 무엇인지 알아야 겠죠? 왜 제거됩니까? 증상은 무엇입니까? 어떤 문제에 직면합니까? 어떤 치료법이 있나요? 이 블로그에서는 위의 모든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노원치과.

사랑니란 무엇입니까?
사랑니는 성인의 입에 들어가는 뒷부분의 치아입니다. 보통 17~21세쯤에 나옵니다. 사랑니는 위쪽에 2개, 아래쪽에 2개씩 4개의 사랑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니는 어금니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음식을 갈는 가장 넓은 이빨이자 가장 단단한 이빨입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사랑니를 제거합니까?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1천만 개의 사랑니가 제거되지만 이것이 모든 사람이 사랑니를 추출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제거 뒤에는 과학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사실 사랑니는 건강하고 올바른 위치에 있을 때 입에 귀중한 자산입니다. 이를 제거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치아가 자라기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지 못하고 잇몸에서 나오는 문제로 인해 때로는 제거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턱이 충분히 크지 않으면 사랑니가 영향을 받아 정렬이 어긋나거나 제대로 자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옆으로 자랄 수도 있고, 잇몸에서 일부만 나타나거나 잇몸과 뼈 아래에 갇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의 가능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랑니를 뽑아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아가 부분적으로만 맹출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생깁니다.
사랑니가 인접 치아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뼈나 치아 뿌리와 같은 주변 구조를 파괴할 수 있는 낭종이 형성됩니다.
사랑니의 충치로 인해
병변(비정상적으로 보이는 조직)으로 인해 다른 치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공중 보건 전문가들은 사랑니 추출에 대해 무엇을 제안합니까?
공중보건 전문가들은 건강한 치아를 뽑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제안합니다. 이미 말했듯이 사랑니는 건강하고 올바른 위치에 있을 때 입에 귀중한 자산이라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니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필요할 때 치아 추출을 하세요.

조직에 낭종이 있어 뼈 손실을 더욱 유발할 수 있는 경우
잇몸이 자라날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치아가 잘 자라지 못하는 경우.
사랑니가 뿌리를 먹어서 인접한 치아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치아 주위에 박테리아와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발견하면.
위의 상황에서는 향후 다른 치과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 조치로 치아를 추출할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