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에스프레소 샷은 상당히 달콤하고, 매우 강력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갓 갈은 원두와 비슷한 맛이 나야 합니다. 결국 선택하는 모든 원두는 맛, 향, 바디, 산도, 질감에 의심할 여지 없이 영향을 미칩니다. 적절하게 추출한 에스프레소에서는 에스프레소 상단에 있는 아주 좋은 거품 크레마를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크레마는 붉은 갈색, 어둡고 매끄러워야 합니다. 아주 좋은 에스프레소 커피는 일반적으로 우유 없이 바로 마십니다. 샷을 마신 후 잠시 동안 기분 좋고 향기로운 품질이 팔레트 위에 머물러야 합니다.
에스프레소를 만드는 데 널리 쓰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콩 선택
이 첫 번째 준비 단계의 가치를 절대 무시하지 마십시오. 좋은 에스프레소 커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려면 개인용 드립 커피 메이커에 쉽게 갈린 원두로 시작해서는 안 됩니다. 그 자바는 충분히 상쾌하지 않을 것이고, 충분히 잘 갈리지도 않을 것입니다.
원두를 미리 갈아서 보관해서는 안 됩니다. 분쇄 후 바로 원두의 신선도가 빠르게 떨어집니다. 사실 최상의 품질을 얻으려면 분쇄 후 약 30분 이내에 분쇄한 원두를 사용하여 최상의 풍미를 확보해야 합니다.
투여량
도징은 당신이 만드는 에스프레소에 적합한 양의 분쇄 커피 원두를 계산하는 것과 관련된 절차입니다. 에스프레소 2샷에는 새로 분쇄한 커피 1~1.5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구되는 분쇄량을 구성하기 위해 분쇄해야 하는 커피 원두의 수를 알아야 합니다.
탬핑
좋은 탬핑은 3가지 기본 단계를 거쳐서 완료될 수 있습니다.
1. 먼저 용기 입구에 묻은 커피 찌꺼기와 에스프레소 가루를 깨끗이 제거하세요.
2. 홀더 내부의 에스프레소 컵 표면을 평평하게 하고 손가락을 이용하여 커피가 고르게 퍼지도록 합니다.
3. 탬퍼를 사용할 때는 홀더 아래쪽으로 힘을 세게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