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에서 구입하는 대부분의 공기 청정제는 냄새를 없애지 않고 단순히 가려줍니다. 그들은 냄새가 사라 졌다고 생각하도록 뇌를 속이는 비강 막에 코팅을 만듭니다. 박테리아를 죽인다고 주장하는 방향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의 박테리아 편집증은 좋은 박테리아를 죽이는 동시에 약물 내성 나쁜 박테리아의 변종을 생성하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항박테리아 공기 청정제가 제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병원 환경으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방향제 – 화학 칵테일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많은 방향제에는 우리나 환경에 좋지 않은 독성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견할 수 있는 화학 물질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포름알데히드 – 알려진 발암 물질
2.페놀 – 피부 및 신경계 자극제
3.부탄 및 프로판과 같은 석유 증류물
4.메틸포름아미드 – 장기 독성, 암, 발달/생식 독성
5.부탄산 – 신경독성, 내분비 교란, 장기계 독성
6.니트로 및 다환 사향 – 암, 호르몬 교란
방향제 산업에서 최대 3000가지의 합성 화학 성분이 사용된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이러한 공기 청정제의 다른 문제 중 하나는 이러한 독성 화학 물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카펫에 축적된다는 것인데, 이는 특히 어린 자녀를 둔 부모의 우려 사항입니다. 다소 끈적끈적한 화학 물질은 신발과 발에 묻혀 외부 환경으로 옮겨져 흙으로 흡수됩니다.
여기에 더해 이러한 제품에는 재활용이 불가능하거나 재사용이 가능한 포장재가 있습니다. 화학 성분의 생산과 포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차량용방향제.
공기 청정기의 최근 추세는 필요 여부에 관계없이 X분마다 자동으로 분사되는 24/7 제품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화학적 칵테일에 근거하여 저는 이것들이 시장에서 철수되어야 하는 끔찍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기 청정제에 대해 알아야 할 또 다른 사항은 우리가 공기 청정제에 대한 내성을 키우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냄새에 익숙해지고 동일한 후각 “킥”을 얻기 위해 더 많이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할 필요성을 정말로 느낀다면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향수를 회전시켜 보십시오.
전체 방향제 제품 수명 주기는 환경적 악몽입니다.
녹색 상업용 공기 청정제
고맙게도 일부 제조업체는 이러한 제품과 관련된 건강 및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에 대응하고 있으며 상업용 “친환경” 방향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제품을 조심하십시오. 회사에서 흔히 사용하는 트릭은 “천연 소나무 향 함유”라는 문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럴 수도 있지만 다른 성분은 어떻습니까? 라벨을 확인하고 라벨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전체 성분 목록을 위해 회사에 문의하십시오.
또는 온라인에서 제품의 MSDS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MSDS는 물질안전보건자료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보통* 제품 포장에 나열된 것보다 더 많은 정보를 포함하며 독성 및 환경 데이터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Google에서 검색을 실행합니다.